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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 오토바이 와코를 구매하였습니다
21년 9월 13일 오토바이 와코에 맡기지도 않고 보관중이던 대리점
21년 9월 24일 대리점은 와코에 보내겠다더니 보내지도 않고
고장난 부분 미확인된다며 3개 중 한개만 수리했다고 찾아가라고 함 (전화)

와코 연락이 없어 전화했더니, 입고여부도 모른다고 함
21년 11월 26일
대리점으로 보냈으니 찾아가라고 함 ( 난 대리점에서 받고싶지 않다고 까지 말했었음)
21년 12월 17일
대리점지나가다가 내 소유 오토바이 발견, 키 까지 꽂혀져 있음, 옆 오토바이와 접촉되어 있음
(와코가 대리점으로 보냈다고 전달받았는데 당시 통화때 잠결에 받아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통화녹음을 다시듣고 인지하게 됨) 이런상태인데도 가지고 가라고 한 것임.
뜯지도 않았던 안장비닐도 뜯겨져 있고, 거미줄까지 쳐져있었음
21년 12월 28일
그래서 직원에게 문자로 수령을 거부하면서 대리점에서 방치된 제 오토바이사진을 보내줬으나 직원은 읽씹



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하자, 와코는 나한테 보내줬던 견적서와 다른 견적서를 증거로 제출함
소비자보호원 및 법원에 와코가 증거로 제출한 해당 견적서는 21년 11월 26일에 점검, 수리를 대리점과 와코에서
각각 한거 보내주겠다고 해놓고 보내주지 않았었음.

21년 9월 24일 대리점은 모터를 교환했다고 말했지 패드, 판넬 교환했다고 한 적 없음
(법정에서 증인으로 출석시켜 "무엇을 고쳤는가?" 라고 질문하여 위증할 경우 녹취록 공개해서
위증죄로 고소할 것임
와코는 언제 입고 되었고, 언제출고되었는가를 물어봤을 때
잘 모르겠다라고 해놓고 직접 출고21. 11. 03 했다고 함 (전자입출고기록없고 직접작성하기때문에 위조가능)
만약 사실이라면 11월 26일 처음연락을 한 것임.


와코가 소비자보호원에 제출한 답변서
- 일시도 정확히 모르면서 내가 수리를 맡고 난 이후에 다시 수리를 요청했다고 거짓말 함.
- 이 후 직원에게 내가 만족해 하며 마무리했다고 거짓말 함
- 연락한 자체가 없었는데 연락했는데 내가 부재중이었다고 거짓말 함
- 일시도 없고, 누가 누구에게 보낸 것인지도 모르는 카톡내용을 증거로 제출함
- 대리점이나 본사나 통화내역이 삭제되었다고 함 ( 나는 있는데)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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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 오토바이 와코 수리 분쟁: 소비자 권리 및 대응 방안
사건 요약:
2021년 9월 13일, 고객(이하 '본인')은 전기 오토바이 와코 수리를 위해 대리점에 맡겼으나, 대리점과 와코 측의 미흡한 처리와 거짓된 주장이 지속되며 분쟁이 발생했습니다. 수리 지연, 오토바이 방치, 견적서 위조, 허위 답변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여 소비자의 권리가 침해되었습니다.
주요 쟁점:
- 수리 지연 및 오토바이 방치:
- 대리점의 수리 지연 및 와코 본사로의 이관 지연
- 오토바이 방치로 인한 외관 손상 및 기능 저하 (비닐 제거, 거미줄, 접촉 사고)
- 견적서 위조 및 허위 답변:
- 소비자에게 제공된 견적서와 소비자보호원에 제출된 견적서의 내용 불일치
- 와코 측의 허위 답변 및 증거 위조 시도 (수리 내역, 입출고 기록, 카톡 내용 등)
- 브레이크 패드 및 판넬 교체 관련 허위 주장
- 소비자 권리 침해:
- 수리 지연 및 오토바이 방치로 인한 재산상 손해
- 와코 측의 허위 답변 및 증거 위조 시도로 인한 정신적 피해
소비자 대응 방안:
- 증거 자료 확보:
- 대리점 및 와코 측과의 통화 녹음 기록
- 오토바이 사진 및 동영상 (손상 상태 증명)
- 견적서 및 관련 서류
- 문자 메시지 및 카카오톡 대화 내용
- 소비자보호원 및 법적 대응:
- 소비자보호원에 피해 사실을 신고하고 중재 요청
- 와코 측의 허위 답변 및 증거 위조에 대한 법적 책임 추궁
- 재산상 손해 및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
- 언론 및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:
- 피해 사실을 언론에 제보하여 공론화
- 온라인 커뮤니티에 피해 사례를 공유하여 소비자 권리 보호
- 관련 법규 검토:
- 소비자보호법, 민법 등 관련 법규를 검토하여 소비자 권리 확보
추가 조언:
- 와코 측과의 모든 연락은 서면으로 기록하고, 통화는 녹음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변호사 등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법적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다른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.
주의 사항:
- 본 정보는 일반적인 정보 제공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, 법적 조언이 아닙니다.
- 전 2여년이 넘는 시간동안 싸워서 혹시나 저와 같은 사례가 있으시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위 정보가 전기 오토바이 와코 수리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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